# 1년동안 15,558명이 방문하였습니다.
# 평균 사이트 머문 시간이 56초. 이군요.. 1분도 못 머무르다니.. 조금더 양질의 콘텐츠를 써야겠군요.
# 날이 풀린 여름에 방문자가 많았던건, 역시나 자전거 관련 글을 많이 썼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 동남아 여행하면서 아이폰을 사용하려고 노력했고, 그 내용을 블로그에 적었었는데, 그 내용이 1위를 차지 했네요. 
# 그 뒤로는 역시나 자전거에 관련 내용이 많습니다.
# 소소한 미국생활은  8월에 쓴 글인데도, 많은 분들이 읽고 가셨군요.

# 역시나 아이폰과 인터넷 전화에 관련된 내용이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 자전거과 자전거 코스 GPS에 관련된 내용을 많이 쓰려고 했고, 많이 썼는데, 아직까지는 자전거보다는 아이폰이 인기가 좋군요

애드센스로 시작한 블로그인데, 애드센스로 아직도 수입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도메인을 사고, 1년이나 연장해서 도메인 유지비용은 들었지만, 내가 생활했던 사진과 기록들을 잘 정리하게 되어서 그만큼의 값어치는 했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애날리틱스를 보고 있으면, 가끔씩은 놀랄뿐만 아니라, 섬뜩하기까지 합니다. 어디를 얼마나 클릭했는지도 분석이 되는거 보면, 뭘 검색하는지, 어떻게 인터넷을 사용하는지가 어딘가에 기록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 그자료를 저만 보는게 아니라 그것을 토대로 제가 필요한 광고를 한다고 생각하니, 그 광고를 클릭안할수가 없겠군요.
추운 겨울이라서 요즘 자전거는 많이 못타지만 하루하루 뭔가를 기록하면서 지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If you can?" said Jesus, "Everything is possible for him who believes"

Posted by 아침형라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