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동이네집에서 나오는 자전거 다섯 전사들..!

아침에 7시에 일어났지만밖에 비도 오고, 졸리기도 해서 조금 더 잠들었다.  11시쯤 일어나니까 햇볕이 쨍쨍, 언제 비바람이 몰아 쳤는지 모를 정도였다.

빨래가 다 마르지 않아 봉지에 꽉 묶어서 넣고, 라면을 끓여 먹고 출발을 했다.  잘 잤다고 인사를 드리러 갔는데 밥까지 먹고 가라고 하셨다.  너무 죄송스러워서 인사만 하고 출발했다.

오늘의 목적지는 대정.  열심히 폐달을 굴렸다.  협재 해수욕장에 빠지고 싶어서, 먼저 한림 공원으로 갔다.  한림공원은 71년에 조성된 공원으로 엄청나게 잘 되어 있었다.  처음으로 들어가보는 석회동굴도 있었고, 분재원도 있고, 식물원까지.  4500원이라는 입장료가 아깝지 않았다.  여기저기 구경하고 사진도 찍고, '한자 옵서예'는 어서 오세요, 라는 제주도 사투리다.  제주도 말이 많이 달랐다.

뒤에 있는 야자수처럼 생긴 나무는 처음 보는거다. 신기해. 우리나라에 이런 나무가 있었다니.           사진을 보니. 어느새 가족 같네.. 풉

한림공원엔 이상한 돌들이 상당히 많다. 말처럼 생긴 돌에 올라간 다섯명!  과연 청엽이는 어디 있을까요... 왜 저렇게 부러운 눈초리를 보냈지.. 나도 올라가볼껄.. 히히

아주 사진만 찍고, 정말 관광 왔다.. 하하. 포즈 안잡고 머해.?!!  정말 돌 하루방이다.. 신기하네.. 공원 관람하느라. 지쳤어.. 히히. 그래도 마냥 좋다... 제주도니까

재미있게 잘 보고, 협재 해수욕장으로 갔다.  말로만 들었던 에머랄드 해변이었다.  날씨도 좋고, 물도 맑고, 해수욕장으로 뛰어 들었다.  신나게 들어가서 놀고, 바다에도 빠져보고 즐거운 한때였다.  샤워실 사용료가 2,000원이어서 화장실에서 씻으려고 했는데 화장실도 사람이 지키고 있는 것이었다.  할 수 없이 물만 묻혀 소금기만 빼고, 옷도 털털 털어서 가방에 넣고 기분 좋게 달렸다.

자전거 방위대~~ 후레쉬맨.. 히히. 출동하는 자세다... 자전거는 나의 친구.!  오늘은 하루종일 사진만 찍었나.. 뒤에 하늘하고 바다는. 왜 그리 푸른지.. 좋다!

아까는 하늘이 푸르럿는데 언제 구름이 저렇게 꼈지.. 히히.. 그래도 찰칵!           아.. 힘들다.. 언제 저렇게 한번 아스팔트 바닥에 누워보나.. 사실은 뒤에 오는 자전거 여행하는 2명의 여인들을 기다리느라. 핑계삼아 누워서 쉬고 있었다네.. 풉

해질 무렵. 오늘의 목적지인 대정에 도착했다.  역시나 24시간 사우나나 찜질방은 없었고, 노숙을 하기 위하여 초등학교 중앙현관을 찾기 시작했다.  잘 자리를 확인을 하고 저녁을 먹으러 나갔다.  엊그제 노숙을 하다가 모기 때문에 너무 고생을 해서 좋은 방법을 생각하던 중 모기장을 사자는 이야기가 나와 모기장을 돈을 모아 하나 구입했다.

우리가 자려던 초등학교로 갔지만 비 때문에 자면 물이 내려 올 것 같아서 다른 초등학교를 찾았지만 대정 중학교에 널직한 중앙현관이 있었다.  모기장을 치니 완전히 캠프장 온 것 같았다.  바람도 솔솔 불고, 모기도 없고, 돈 5000원 짜리 찜질방이나 민박집이 부럽지 않았다.노숙은 이렇게~ 정답이야.. 내방만큼 편안한 모기장과 침낭.. 이날 우리는 정말 편하게 잠들었다..^^

운동장에 있는 수돗가에서 샤워도 하고 기분도 상쾌하게 느긋한 주말 밤을 보냈다.  5명이서 누워 이런저런 이야기도 하고, 참 신기했다.  어떻게 이렇게 만나 같이 먹고, 자고 생활하는 것이.  무엇인가 공통의 관심사나 같은 일을 하면 쉽게 친해진다고, 어느새 우리는 편하게 느껴졌다.

해병대 간다고 지원해놓고 합격을 기다리는 철종, 우리학교 조형예술학과 01학번 귀염둥이 신영, 조형예술학과생처럼 생기지 않은 웅렬, 고대 사체과 다닌다는 현진이형(별루 운동하는 사람 같지는 않음..), 그리고 나.

같이 다니는 제주도 자전거 여행은 잊지 못할 것이다.  특히 대정 중학교 중앙현관 모기장!!!

자전거 탄 시간 3:20:00      이동거리 :41.77km

한림~협재해수욕장~한림공원(협재굴,쌍용굴)~협재해수욕장서 해수욕~12번국도(가끔 해안도로)~대정~대정중학교 중앙현관

쓴돈 : 한림공원(4,500), 우유,건빵(700),비빔밥(3,000), 모기장 (3,000), 기념품(2,000) = 13,200원

총 자전거 탄 시간  62:36:05     총 이동거리 847.96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