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기록이다.


Cycling Korea - 대한민국 자전거 여행(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cyclekorea) 김영한 님의 블로그를 읽다보니 역시 기록을 남겨야 나중에 다시 생각해 볼수 있을것 같아서 매일같이 출퇴근 하는 기록을 조금 남겨볼까 한다. 가정과 회사에서 시간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시간을 자전거로 보내려고 노력하고, 또 자전거 타는걸 좋아하니까... 기록으로 남겨두고 싶다.


그리고 기록으로 남기려고 노력을 해야 작은 부분 하나하나도 신경써서 보고 생각하게 되는것 같다. 그냥 자전거만 타는게 아니라 자전거를 타면서 이런저런 생각을 하고 싶다. 그래서 일기를 꾸준히 써야 하나 보다. 매년 새해 계획인데 말이지... 작심 삼일을 삼일마다 해야 할 때인것인가...


relive.cc라는 멋진 사이트에서 자전거의 이동궤적을 하늘위에서 본것으로 멋있게 만들어 준다. 구글 지도 위에 이동거리가 표시되는것만으로 신기했는데,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있다. relive.cc 웹사이트에 들어갔더니, 3명이서 웹사이트를 만들었던데, 아직은 자동화가 되지 않아서 strava에 기록을 올리면 얼마 지나서 동영상 링크를 보내준다. 새로운 기록도 올렸는데 언제쯤 보내줄지.. 아직 100% 자동화가 아니고, 어느정도 사람이 손을 봐야 하는것 같아.. 내 추측이다. 자동화가 되었으면 옛날것도 만들어 줄텐데.. 아직은 아니라고 하니까.


기록은 좋아지고 있다. 아침 저녁으로 열심히 땀흘리고 건강하게 안전하게 잘 타야겠다.





Posted by 아침형라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