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10분쯤 도착했다. 오호 구글 건물..
왼쪽에는 업힐 클라이밍 하는 자전거 4대, 오른쪽에서는 큰 스크린과 VR 즈위프트를 체험할수 있는 자전거 1대가 있다.
VR 안경을 끼고 즈위프트를 하는것에 관심이 있었다.
다른 사람이 먼저 타고 있어서 기다리면서 타는걸 보는데. 재미있어 보인다.
그 사람이 자전거 타면서 두리번거리는데 뭐가 보일까 더욱 궁금해진다.
내 차례가 되어서 타 봤는데, 첫 느낌은 생각보다 어지럽다. Virtual Reailty에 아직 적응을 못한건가?!
고개를 내리면 폐달링 하는 다리가 보이고 하늘을 쳐다보니 별이 반짝이고 있다. 와토피아 너무 멋있다.
옆으로 고개를 돌리면 옆에 같이 라이딩 하는 자전거가 보인다. 오호.
속도를 좀 내서 앞에 있는 즈위프트 라이더를 지나가니까 화면이 옆으로 움직이는 몸은 그대로 있어서 그런지 어질어질하다.
흙길 달릴때는 흙길 소리가 아스팔트는 부드러운 소리가 나서 그런지 더욱더 집중이된다.(이어폰을 끼고 있어서 그럴지도) VR 색다른 경험이었다. 친구랑 같이 타면 진짜 옆에 있는 느낌이 날것 같다.

옆에 있는 에릭 민 사장님이 서 계시길래 인사하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다.
즈위프트 참 좋아한다고 고맙다고 말했더니, 좋아하신다.
보여줄게 있다면서 아이폰으로 동작하는 즈위프트를 보여주신다.
3D 이미지라고 자랑하신다. 딜레이도 전혀 없고 완전 부드럽게 움직인다. 조만간 오픈 예정이라고 하네요.
새로운 맵은 추가할 계획은 없냐고 하니, 지역 커뮤니티 상황을 보고 계획하신다고 하신다.
코스 만드는데 엄청난 시간과 인력이 필요하다고 한다. (인기가 많은 지역부터 맵을 개발하실것 같다.)
또, 와토피아와 런던맵을 연장한다고 한다.
지금은 날짜별로 맵이 선택되는데, 나중에는 사용자가 즈위프트에서 원하는 지역으로 비행기 타고 이동하고 코스를 타는걸 계획하신다고 한다.(오호 대단한 상상력)
비쿨이랑 버추얼 트레이닝도 해보고, 내가 동영상 찍어서 맵에 매칭 시키고, 그 경로를 탈수 있는게 있다고 했더니, 그런건 나중에 계획중이라고 하신다.
비쿨이랑 버추얼 트레이닝은 하는 사람은 없는데, 즈위프트는 동시 접속자가 엄청나다고 자랑하시고, 겨울되면 더 많아진다고 한다.
즈위프트 얼마나 자주 햐냐고 물어보시고, 조만간 음성 통화를 즈위프트에서 지원한다고 한다.
한국에서도 이런 이벤트를 내년에 하려고 준비중이라고 한다.

즈위프트 1km 업힐클라이밍 대회를 하고 있는쪽으로 이동했다.
자전거 옷으로 갈아입고 즈위프트 대회에 참가했다.
처음 타보는 tacx neo smart trainer. 업힐에서 저항이 엄청 걸린다고 한다.
자전거 셋팅을 도와주는 친구가 시카고 이렇게 추운데 어떻게 자전거 타냐고 물어본다.
시카고는 40도대(섭씨 4도) 정도면 탈만하다고 하니, 그 친구는 추워서 밖에도 못나겠단다.
역시나 물어봤더니 캘리포니아에서 왔단다. 쩝~
자전거는 sram etap 이었는데, 왼쪽 기어변속은 뒷쪽 기어가 아래로, 오른쪽 기어변속은 뒷쪽 기어가 위로 올라간다.
어, 그러면 앞기어는 어떻게?? 앞거어를 변경못해서 물어봤더니, 동시에 기어변속 버튼을 누르면 앞기어가 변속된다.
선으로 연결된게 아니라 전자식이라 동시신호를 받아서 처리할수 있다. 역시 전자식은 변속감이 좋다.
웝엄 좀 하고 1km 업힐 클라이밍 시작 했는데, 처음에는 좀 달리다가 저항이 엄청 걸려서 진짜 업힐 올라가는 느낌이다.
페달링은 엄청 열심히 하는데 속도는 생각처럼 나지 않는다.
마음은 1분대인데, 2분 17초에 올라간다. 이럴려고 매일 자출했나 자괴감 들고 괴롭다.
쿨다운 좀 하고 내렸는데도 다리가 후들거림, 등에도 땀이 흥건. 2분 만에 이럴수 있나?
옆에 진행도와주는 분이 고생했다고 즈위프트 옷 하나 던져준다.

김밥이랑 과일 좀 먹고 돌아왔다. 땡큐 에릭!

samsung | SM-N910V | 1/15sec | F/2.2 | 0.00 EV | 4.8mm | ISO-320 | 2016:11:15 19:52:29

samsung | SM-N910V | 1/10sec | F/2.2 | 0.00 EV | 4.8mm | ISO-400 | 2016:11:15 18:39:22

samsung | SM-N910V | 1/30sec | F/2.2 | 0.00 EV | 4.8mm | ISO-100 | 2016:11:15 18:57:22

samsung | SM-N910V | 1/11sec | F/2.2 | 0.00 EV | 4.8mm | ISO-250 | 2016:11:15 19:23:30

samsung | SM-N910V | 1/10sec | F/2.2 | 0.00 EV | 4.8mm | ISO-400 | 2016:11:15 19:29:50

samsung | SM-N910V | 1/10sec | F/2.2 | 0.00 EV | 4.8mm | ISO-320 | 2016:11:15 19:07:08

samsung | SM-N910V | 1/10sec | F/2.2 | 0.00 EV | 4.8mm | ISO-800 | 2016:11:15 19:55:24

samsung | SM-N910V | 1/20sec | F/2.2 | 0.00 EV | 4.8mm | ISO-320 | 2016:11:15 19:53:06

samsung | SM-N910V | 1/24sec | F/2.2 | 0.00 EV | 4.8mm | ISO-160 | 2016:11:15 18:4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