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 SCH-I535 | 1/40sec | F/2.6 | 0.00 EV | 3.7mm | ISO-100 | 2012:09:18 04:38:00


노는 만큼 성공한다 - 김정운

오랜만에 주말에 Panera와 도서관에 앉아서 책을 읽었다. 도서관에 가면 많은 책들이 읽어 달라고 하는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욕심이 많아 책을 많이 빼 들긴 했는데, 아직도 가방에 그대로 있는 책도 있다. 암튼, 이 책을 처음본건 리디북스의 베스트 셀러 코너였다. 한글로 된 책이 읽고 싶어서 전자책 서점을 기웃거리고 있을때, 무슨 책 제목이 이래.. 라는 생각으로 봤던 기억이다. 전자책 서점은 책을 사야 읽을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최신의 책을 빨리 볼수 있다... (도서관에 원하는 책 신청하는 것을 어떻게 하는지 물어봐야겠다.)


이틀만에 다 읽고 다니, 열심히 놀아보자라는 생각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산다는것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알았다. 방 2개짜리 집을 사고 나서 행복해 하면, 조만간 방 3개짜리 집을 보고 슬퍼진다. 그런 물질적인 행복보다는 생활의 작은 행복을 찾는것이 행복이라고 했다. 사실 일요일에 도서관에 앉아 책을 읽으면서 창문밖으로 보이는 햇살을 보며 행복해 했던것 같다.


또, 스타크래프트 중계를 시작한 온게임넷 피디가 어떻게 중계를 시작하게 되었는지. 그 분은 우연이라고 하는데, IMF때 짤리기 전 방송국에서 숨어서 게임을 하다가 중계를 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했단다. 시작은 스타가 아니라 피파로 실제 월드컵 경기가 있기 전날에 다음날 있을 경기를 시뮬레이션으로 돌려서 경기를 중계하는것이었다고 한다. 사실 게임을 중계하는것이 굉장한 변화였기 때문에 누가 이런생각을 했을까. 굉장히 궁금했었는데, 역시나 놀면서 생각을 바꾸었더니, 이것이 사람들이 열광하는 e-sports가 시작된 것이다. (얼마전에 스타크래프트 시즌이 끝나서 좀 우울했지만... 역시나 영원한것 없다.).. 아마 스타 중계의 생각을 못했다면 짤리지 않았을까? 현재는 국장까지 승진했다고 한다.


유태인의 안식일, 안식년.. 일주일에 하루 쉬는건 익숙하지만, 6년동안 일하면, 1년을 쉬게 해준다는것... 역시, 사람도 쉬어야 한다는것이다. 난 언제쯤 안식년을 가질수 있을까?


책을 읽다가 몇가지 인상적인 문구들을 남긴다.

-----

삶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내가 행복해하고 재미있어 하는 일을 발견하는 것이다.

하루하루가 과연 즐겁기는 한가? 하루에 도대체 몇 시간이나 행복한 느낌으로 사나?

정보는 그것이 속한 지식의 맥락에 따라 의미가 변할 수밖에 없다.

사랑한다는 것은 정서를 공유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 166쪽

사람은 심리학적으로 자기가 좋아하는 일애 몰두할 때 가장 행복한 느낌을(행복하게) 느낀다고 한다. - 188쪽


진짜 성공은 세가지 C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우선 만족contentment이다. 자신이 이룬것에 대해 만족하며 감사할 줄 알면 성공한 것이다. 두번째는 평온함calmness이다. 아무리 성공했다고 여겨져도 마음에 평온함이 없으면 성공이라 할수 없다. 마지막으로 관계connection다. 자신을 둘러싼 사랑하는 사람들과 성공의 기쁨을 공유할 수 있어야 한다. 아무리 성공했다 여겨져도 주위에 그 기쁨을 함께할 사람이 없다면 그 성공은 무의미한 것이다. 이 세가지 C를 한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성공은 자주 웃고 많이 사랑하는 것이다'


지금 행복하지 않은 사람은 나중에도 절대 행복하지 않다. 지금 행복한 사람이 나중에도 행복한 법이다. 성공해서 나중에 행복해지는 것이 절대 아니다. 지금 행복한 사람이 나중에 성공한다.

-----

There are three "C's" to success: The first is contentment.  If you know how to be satisfied with and thankful for your achievement, then it was a success. The second is calmness. No matter how much you consider something to be a success, it cannot be called a success unless there is calmness in your mind.  The final "C" is connection.  You have to be able to share your happiness with the people around you.  No matter how much you consider something to be a success, if you cannot share your happiness together with the people around you then that success has no meaning.  These three Cs can be summed up like this: 'Success is smiling frequently and loving those around you.'


People that are unhappy now will not be happy later. As a rule, the person that is happy now will be happy later. One doesn't succeed and then later become happy.  The one that is happy now will succeed later. 

-----

PS : 와, 오랜만에 글을 쓰니, 굉장히 어색하네. 역시 뭐가를 꾸준히 하는건 어려운 일이다. 작심삼일을 하면 얼마나 갈까?


PS2: 영작도 어떻게 써야 되는지도 모르겠네, Robert한테 물어봐야겠다. > Thanks, Robert!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메리카 미국 | 시카고_(IL)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침형라이더